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임산부 영양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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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비맘과 태아 건강하게 임산부 영양제

엽산
		산모와 태아의 면역력 높이고
		태아 발달에 도움을 주는 필수 영양소 복용시기 : 임신 전 3개월 ~ 임신 14~15주
		권장 섭취량 : 1일 620㎍ 
		태아의 뇌와 척추 형성이 발달하는 임신 초기에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
철분
		산모의 혈액량 증가를 돕고 빈혈 예방을 위해 섭취 필수!
		저체중아 출산 예방에 도움이 돼요
		출산 후와 수유기간에도 꼭 섭취하세요 복용시기 : 임신 중기(4개월) ~ 출산 후 수유기간
		권장 섭취량 : 1일 24mg 이지만, 체내 흡수율이 낮아 30mg 섭취 권장
		비타민C와 함께 복용하면 체내 흡수율을 도와줘요
비타민D
		산모의 골다공증 예방과 태아의 골격계를 
		튼튼하게 해주는 영양소
		복용시기 : 임신 전~출산 후 수유기간
		권장 섭취량 : 1일 최소 600 IU ~최대 4000 IU
		비타민D가 부족하면 산모는 골다공증, 구루병,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
칼슘
		태아의 골격 형성과 산모의 골다공증 예방 복용시기 : 임신 전 ~ 출산 후 수유기간
		권장 섭취량 : 1일 1000mg
		칼슘은 철분제와 동시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
		철분체를 칼슘이 흡착시켜 변으로 배출시키므로 
		시간 간격을 두고 분리 섭취하세요
오메가3
		태아의 뇌 발달에 중요한 뇌 기능 개선과
		혈액의 흐름에 중요한 역할
		복용시기 : 임신 중기 (4개월)~ 출산 후 수유기간
		권장 섭취량 : 1일 500mg
		오메가3는 혈류를 빠르게 하여 착상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초기보다는 안정기인 12주 이상부터 섭취를 권장

행복한 육아 준비하세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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